Traveling Domestically/Attractions

[용인] 용인 자동차극장 (feat. 잠실 자동차극장)

Robin Shin 2021. 2. 26. 01:00

2020.09.01, 2021.01.25 방문한 용인 자동차극장 후기를 작성합니다. 자동차극장 위치나름의 꿀팁을 알려드리고, 장단점관련 사진 몇 장을 보여드릴까 합니다. 서울 유일의 자동차극장인 잠실 자동차극장도 방문했었는데, 지금은 서울시에서 일방적으로 상영을 중단시켰다고 하네요.

 

 

 

용인 자동차극장 위치

 

 

 

  용인 자동차극장은 나름 번화가와 거리가 가까워 위치가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. 자동차극장에 진입하기 전에 편의점이 있어 간식을 구입할 수 있으며 화장실도 바로 옆에 있어 편리합니다. 자동차극장에 진입하면 상영을 위한 대형 스크린이 두 개가 있고, 그 앞에 주차장처럼 차를 주차하도록 되어 있습니다.

 

 

용인 자동차극장 꿀팁

 

 

1. 용인 자동차극장 상영 정보 얻기

 

  용인 자동차극장의 상영 정보는 www.drivemovie.co.kr/main.php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상영하는 영화와 상영 시간대는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신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.

 

2. 예매 방법

 

  사전 예매(온라인 예매)가 불가능합니다. 따라서 현장에서 drive-through 형식으로 티켓을 구매한 후 입장합니다.

 

3. 자동차극장 방문 후 차 안에서 영화를 보는 방법

 

  티켓을 구매할 때 주파수가 적힌 종이를 받는데, 사실상 이게 티켓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 차 안에서 주파수 설정을 하면 상영 중인 영화 소리가 들립니다. 그리고 스크린 앞 주차장에 주차한 후 영화를 관람하는데, 지형이 언덕처럼 되어 있어 뒤에 있는 차도 무리 없이 영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. 아무래도 높이가 높은 SUV 차량이 관람에 조금 더 유리할 수도 있겠습니다.

 

4. 자동차극장 입장 시간

 

  상영 후 많은 시간이 지난 것이 아니라면, 입장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. 사실 두 번째 방문 때 15분 정도 늦게 도착했는데, 들여 보내 주더라구요. 그런데 이 경우는 주차장에 공간이 있을 때 가능합니다. 주말이나 평일 이른 저녁과 같이 사람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에는 웨이팅이 필요합니다. 첫 번째 방문 때에는 1시간 정도 일찍 도착했음에도 차들이 줄 서서 기다리고 있었어요. 사전 예매가 불가능하므로 시간을 잘 따져보신 후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.

 

5. 자동차극장 방문에 이용할 차

 

  당연히 자가용이 있으면 자가용을 이용하고, 없으면 렌트카를 이용하면 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차에 애정이 많은 차주 분께서는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. 공회전 때문인데, 겨울이나 여름에는 히터 및 에어컨을 사용해야 합니다. 그래서 영화가 상영되는 내내 공회전을 유지해야 합니다. 또한, 렌트카는 보통 km 단위로 주행 요금을 계산하므로 멈춰 있는 동안엔 요금을 지불하지 않습니다. 여러 모로 이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.

 

6. 영화가 끝난 후에는?

 

  바로 퇴장하시면 됩니다. 엔딩크레딧까지 보고 가시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. 이 경우, 퇴장할 때 직원 분의 통제에도 불구하고 퇴장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.

 

 

용인 자동차극장 후기 사진

 

용인 자동차극장에서 관람한 영화 <소울>
<소울> 영화를 보면서 먹었던 간식들
용인 자동차극장에서 관람한 영화 <테넷>
<테넷> 영화를 보면서 먹었던 간식

반응형